올세라믹 크라운 치료란?

올세라믹 크라운 치료란 치아 전체를 치아색과 가장 흡사한 색상의 재료로 씌우는 것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보철물 내부에 금속이 비쳐보이는 PFM crown을 많이 사용했으나 조이치과에서는 자연치아와 아주 유사한 색감과 투명도, 모양을 재현해 낼 수 있는 특수 재료인 Zirconia, Empress, Biocera 등을 사용합니다.

올세라믹 치료가 필요한 경우

01 앞니의 심한 우식이나 파절이 생긴 경우

앞니가 파절되었거나 우식으로 인해 많은 부위를 삭제해야 하는 경우에는 남아있는 치질이 많지 않아 치아가 약해집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크라운 치료로 치아를 보호해야 하는데 앞니의 경우 심미성이 매우 중요하므로 올세라믹 크라운 치료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02 웃거나 말할 때 겉으로 많이 드러나는 어금니를 씌우는 경우

앞니 부위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일상생활 중에 많이 보이는 어금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금속색상보다는 치아색과 가장 유사한 올세라믹 크라운이 더 잘 어울립니다.

03 신경치료 혹은 신경괴사로 인한 변색이 생긴 경우

신경치료 혹은 자연적인 신경괴사로 인해 치아가 회색빛을 띄는 경우 미백치료로는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히 회색빛을 가리고 치아색을 띄도록 올세라믹 크라운으로 수복하는 편이 좋습니다.

04 단기간에 가지런하고 예쁜 앞니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

치아가 전반적으로 부정교합인 경우에는 교정치료가 우선적으로 추천됩니다. 하지만 제한적으로 앞니쪽 치아만 비뚤거나 크기, 모양이 자연스럽지 않은 경우 올세라믹 크라운으로 수복하게 되면 몇 번의 내원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